전대스타그램은 사진을 통해 독자와 소통하는 코너입니다. 나만 보기에 아까운 사진, 특별한 추억을 <전대신문>에 공유해주세요! 짧은 사연과 함께 <전대신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또는 news@cnumedia.com으로 보내주시면 1등부터 3등까지 선별해 지면에 실어드립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전대스타그램에 참여하고 상금도 받아가세요!
 

박예나(신문방송·17)

전남대학교 학생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직접 추모행사에 참여하였고 묵상하며 1980년의 5월을 기억하고자 하였다. 사진의 사람들은 지금 우리의 5월이 있기 위한 과거의 5월을 '함께' 생각하고 있다.

 

윤아영(화학·17)

인문대 근처를 지나갈 때마다 무슨 비석인지 궁금했었는데 518 관련 조형물을 찾다가 교육지표비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이 비석을 지나갈 때마다 518 정신을 되새기며 기억해야겠다.

 

한예슬(일어일문·16)

5.18 운동의 희생과 노력의 결과로 사진과 같이 평화로운 봄날의 전남대를 느낄 수 있었다.

 

구희준(행정·11)

대학본부 앞에 있는 우리 학교 교시 진리·창조·봉사 비석이다. 법대에서 공대까지 쉬는 시간 10분 안에 바쁘게 이동하는 동안 죽을 것 같지만 이 교시를 보면서 518 그때 그 시절 저항했던 학생들과 시민들에 비하면 내 땀은 그저 애송이수준에 불과하다고 느꼈다. 그들이 주신 자유에 대해 감사하며 오늘도 법대에서 공대로 넘어간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