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이 주목받으면서 사람들이 어제보다 나아진 자신을 만드는 ‘업글 인간’이라는 키워드가 주목받고 있다. 2020년 어제보다 나아진 나를위해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전대신문>이 2020년 독자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를 예상해봤다.  

▲ 사진=독자 제공


나를 위한 여행 떠나기
'여행'은 버킷리스트에 자주 등장한다.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느끼고 낯선 도시, 낯선 사람들 사이에 섞여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매력에 여행을 선택한다. 최근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유럽에서 한 달 살기,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등 새로운 여행이 유행되기도 했다.

 

각양각색 자격증 취득하기
외국어나 자격증 공부도 버킷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다.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 것은 자신을 더욱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일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공부하거나 취업을 위해 영어를 공부하는 등 목표를 갖고 자신을 계발하는 데 열중한다.

▲ 사진=독자 제공

운동으로 자신 가꾸기
버킷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운동이다. 사람들은 건강은 물론 자신의 외형적 모습을 변화시키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운동을 선택한다. 자신이 변화한 몸을 사진을 남기는 바디 프로필을 찍는 사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을 가꾸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버킷리스트에 ‘운동’을 넣는다.
 

▲ 사진=독자 제공


여유를 위해 취미 갖기
다양한 목표를 위해 취미 갖기에 도전하는 사람도 있다. 악기 배우기, 전시공연 보기, 다이어리 꾸미기 등 가지각색의 취미를 통해 여유를 즐긴다. 또한,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새로운 경험을 위해 취미를 갖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원데이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며 취미의 폭은 더 넓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