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여수캠퍼스 2공학관에 위치한 드림라운지 모습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에 ‘스튜던트 라운지’가 새롭게 조성된다. 스튜던트 라운지는 우리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 토론, 휴식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으로 이용하며 ▲문화사회과학대학 ▲수산해양대학 ▲공학대학 ▲생활관 등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4개 기관에 구축된다.

또한,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2~3인이 이용할 수 있는 토론방으로 구성되며, 내부는 다목적 책상, 소파, 탁자, 칠판 등의 시설이 구비된다.

국제학부 ㄱ 씨는 “학교 내에서 공부할 곳이 제한되어있다고 느꼈는데 스튜던트 라운지가 조성된다는 소식을 들어 기쁘다”며 “접근하기 쉬운 학교 곳곳에 위치한다는 점이 좋아서, 빨리 완공되어 이용해보고 싶다”며 기대의 뜻을 드러냈다.

이경노 행정지원과 주무관은 “공사 계획은 다 세워진 상태이다”며, “공사는 9월 말에 시작해 올해 안에 완공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하루빨리 스튜던트 라운지가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학생들이 자주 찾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라는 뜻을 전했다.
한편, 스튜던트 라운지 건립은 학생 맞춤형 학습 공간 구축을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학대학 등 10개 기관(광주캠퍼스 6개 기관, 여수캠퍼스 4개 기관)에 스튜던트 라운지가 건립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